본문 바로가기

캐스퍼EV 색상 옵션 비교, 어떤 색이 가장 인기일까?

AUTO REVIEWERS 2024. 7. 7.

현대자동차가 소형 진기차인 캐스퍼EV를 공개했습니다. 캐스퍼는 기존에 경차로 알려져 있지만, 단순히 레이EV처럼 배터리를 탑재한 것이 아니라 차량 크기를 키워 소형차로 변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차가 작을수록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제네시스와 같은 고급차는 어두운 계열의 색상을 많이 선택하지만, 소형차일수록 젊은 소비자가 많아 차량의 색상이 곧 나의 개성을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캐스퍼 가솔린 모델과 전기차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는 외관 및 실내 색상을 비교하고, 어떤 조합이 가장 예쁜지 살펴보겠습니다.

캐스퍼-일렉트릭-그린-외관디자인



캐스퍼EV와 가솔린 색상 비교

캐스퍼 가솔린 모델은 처음에는 다양한 색상을 제공했지만, 현재는 수요가 적은 이유인지 4가지 색상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경차인 만큼 인기가 적은 색상의 재고 관리가 어려운 점도 분명 있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 줄어든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다행히도, 캐스퍼EV는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요. 투톤 루프 옵션을 선택하면 선택할 수 있는 색상 수는 줄어들지만, 더욱 멋진 캐스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색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외관 색상

캐스퍼는 트림에 상관없이 모든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캐스퍼EV는 아틀라스 화이트, 톰보이 카키, 시에나 오렌지 메탈릭, 버터크림 옐로우 펄,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어비스 블랙 펄로 6가지 유광 색상과 에어로 실버, 비자림 카키, 더스크 블루 3가지 무광 색상, 총 9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캐스퍼-일렉트릭-색상
캐스퍼-일렉트릭-투톤루프


투톤 루프를 선택하면 아틀라스 화이트, 톰보이 카키, 시에나 오렌지 메탈릭 3가지 유광 색상과 에어로 실버 1가지 무광 색상으로 총 4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루프 색상은 블랙으로 한정됩니다.

캐스퍼-가솔린-색상


반면, 캐스퍼 가솔린 모델은 아틀라스 화이트,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톰보이 카키, 비자림 카키의 4가지 색상만 선택할 수 있으며, 무광 색상과 투톤 루프 옵션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실내 색상

캐스퍼의 색상 옵션은 가솔린 모델과 전기차 모델 모두 총 3가지씩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비슷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인조가죽이며 가솔린 모델은 브랙, 베이지 카키 브라운 투톤, 다크 그레이 투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면, 전기차 모델은 블랙, 라이트 그레이, 다크 그레이 라이트 카키 투톤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캐스퍼-일렉트릭-실내-색상캐스퍼-가솔린-실내-색상


시트 색상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센터콘솔에 포인트로 들어간 부분도 오렌지, 블랙, 블루도 다양한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만약 캐스퍼EV 색상 조합을 해보고 싶다면 캐스퍼 공식 전자 카탈로그에서 직접 해볼 수 있습니다.



캐스퍼EV 추천 색상

최근 무광 색상이 인기가 많아 많은 분들이 선택하지만 관리를 잘 못하면 바로 유광으로 바뀌기 때문에 굳이 소형차에서 무광을 선택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캐스퍼-일렉트릭-버터크림 옐로우 펄



개인적으로 캐스퍼EV에서 가장 추천하는 색상은 버터크림 옐로우 펄과 베이지 카키브라운 투톤입니다. 예쁘고 새로 나온 색상이기도 하지만 소형차일수록 밝을 색상을 선택해야 더 커 보여서 답답해 보이지 않습니다.

 

 

캐스퍼 가솔린이 아닌 전기차로 사야하는 5가지 이유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출시된 기아 EV3에 이어 현대자동차의 캐스퍼 전기차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정식 명칭은 캐스퍼 일렉트릭을, 아직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2024 부산모터쇼에서 처음

auto-cars.tistory.com


캐스퍼EV는 다양한 색상 옵션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전기차로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정말 매력적입니다. 그래도 가솔린과 전기차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캐스퍼를 가솔린이 아닌 전기차로 사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